본문 바로가기
<
사회/국제

이란, 이스라엘 본토에 보복 공격! 드론과 미사일 수십 발 날려… 중동 전쟁 위기 고조

2024. 4. 15.
728x90

지난 2월 이란 국방부가 공개한 신형 미사일
지난 2월 이란 국방부가 공개한 신형 미사일

이란이 시리아 영사관 폭격에 대한 보복으로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했습니다. 드론과 미사일 수십 발이 날아가는 긴장감 넘치는 상황 속에서 양국 간 전쟁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번 공격은 중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긴장 고조된 중동… 이란, 이스라엘 본토 보복 공격

이란은 4월 13일 밤(한국시간 14일 오전),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 폭격에 대한 보복 공격으로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했습니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수십 대의 무인기(드론)와 미사일을 발사해 이스라엘 전역을 공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대부분의 공격을 요격했지만, 일부는 예루살렘에 도달해 민간인 1명이 부상당하는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양국 간 전쟁 위기 고조

이번 공격은 1979년 이란 혁명 이후 이란이 이스라엘 본토를 직접 공격한 첫 사례입니다. 이에 이스라엘은 강력한 반격을 예고하며 양국 간 전쟁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는 긴장 완화를 촉구하고 있지만, 양국의 입장 차이는 여전히 좁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중동 전쟁 발발 가능성?

이번 공격은 중동 전쟁 발발 가능성을 높이는 위험한 사건입니다. 만약 양국 간 전쟁이 발발하게 된다면, 민간인 피해가 막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 사회는 양국 간의 외교적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추가 정보:

 

이란, 이스라엘 본토 처음 때렸다...드론·미사일 300여기 공격

이란, 이스라엘 본토 처음 때렸다...드론·미사일 300여기 공격 이란군 진실의 약속 작전 개시 이스라엘 99% 낙하전 요격 강력하고 단호한 대응할 것

www.chosun.com

 

이란, 이스라엘 본토 보복공격…“드론·미사일 수십 대로 타격”

이란이 시리아 주재 자국 영사관 폭격에 보복하려고 드론 수십 대로 이스라엘에 대한 공격에 나섰다고 양국 정부가 밝혔다. 혁명수비대 지휘관들에 대한 암살 등 이스라엘의 행동에 보복을 공

www.hani.co.kr

 

 

이란의 이스라엘 본토 공격은 중동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양국 간 전쟁을 막기 위해서는 국제 사회의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평화로운 해결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이번 공격은 중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